[AS3] Flash Player9의 새로운 풀 스크린 모드

Programming/ActionScript 3.0 2007. 7. 4. 23:31
Flash Player9 업데이트 3에서는 공개되는 하드웨어 기능을 이용한 풀 스크린 모드가 추가되었다.

하드웨어 스켈링의 사용법
Flash Player9 업데이트 3의 Stage 오브젝트에는 fullScreenSourceRect라고 하는 속성이 추가된다. 이 속성은 AS2와 AS3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fullScreenSourceRect에 의해 지정된 영역은 하드웨어의 스켈링 기능에 의해 표현 되기 때문에 기존의 풀 스크린 모드보다 퍼포먼스와 화질 면에서 현격히 개선되고 있다.

아래 샘플은 Stage를 화면 전체에 넓히는 기능이다.




import flash.geom.*;
function goFullScreen()
{
Stage["fullScreenSourceRect"] = new Rectangle(0, 0, Stage.width, Stage.height);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

비디오를 풀 스크린으로 표시하는 경우는 Rectangle 크기를 비디오의 오리지날의 크기로 한다.

AS3에서 Stage의 fullScreenSourceRect속성을 적용하려면 playerglobal.swc를 클래스패스영역에 포함 시켜야 한다. CS3 의 ActionScript 3.0/classes 폴더에 기존에 파일을 아래 파일로 바꿔주어야 한다. (playerglobal.swc파일을 첨부한다.)



비디오의 퀄리티와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fullScreenSourceRect속성을 사용하면 비디오를 풀스크린으로 표현했을 때의 CPU 점유율은 사용하지 않은 것 보다 대략 절반 정도로 떨어지고 화질 면에서도 개선된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