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WheelParticle 상속

Project/Programming 2007. 8. 12. 22:40
WheelParticle 클래스를 상속하여 Square 클래스를 만들어 봤다. WheelParticle 클래스에서는 angle 메소드를 원하고 있어서 paint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할때 그리게 되는 graphics의 rotation에 적용하였다.

화면에서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으면 Square 오브젝트 들이 생성하며 일정한 범위(y값 450) 이상으로 넘어가는 오브젝트는 엔진에서 제외(and sprite 삭제) 하였다.

엔 진에서 제외할 때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sprite인 경우에는 delete 시켜줄 필요가 있다. removeParticle을 실행할 때 cleanup 메소드를 통해서 해당 sprite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removeChildAt 시켜주지만 sprite 그 자체는 메모리에 남아있게 된다.

왼쪽, 오른쪽에는 경계영역을 만들어 분산되는 오브젝트들을 어느정도 밀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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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jin_u 2007.08.13 19:50 ADDR 수정/삭제 답글

    cool~~

    • jasu 2007.08.13 22:44 신고 수정/삭제

      서늘하나? 쿠쿠 뭐 재밌는 일 없낭...

  • jin_u 2007.08.14 08:56 ADDR 수정/삭제 답글

    여친이랑 단땅 하는데 너도 할래? 지금 새롬98 버전으로 하니깐 자꾸 튕기네, 그래서 지머드 설치해보고 최신 새롬 설치해 보고 있다. 관심있으면 연락 하도록~

    • jasu 2007.08.14 11:09 신고 수정/삭제

      앙 그런거 말공...예를 들면 좀 전에 대전 친구한테서 문자가 왔는데 공주님이 탄생했다는....뭐 이런거 말이지..쿠쿠

  • moonkoon 2007.09.21 02:41 ADDR 수정/삭제 답글

    와웅 다시바도 놀랍네여 ㅠ_ㅠ 이거 하는게 요즘 소원이라능 -_-;;
    힌트좀 주세용 ㅋㅋㅋ

    • jasu 2007.09.21 18:23 신고 수정/삭제

      APE라는 물리엔진을 이용했습니다. wheelparticle 클래스를 상속해서 sprite를 사각으로 표시한 것이구요 포스트중에 ape관련 내용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본적인 사용 법은 ape 홈페이지에서 소스를 다운로드 하시면 어렵지 않게 응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