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물리엔진 중력의 관계

Project/Programming 2007. 8. 5. 11:11
APE를 통해서 물리 엔진을 실험하기 위해 샘플을 만들어 봤다. 기본적인 클래스 기능에 대한 이해를 위해 비교적 간단한 오브젝트와 관계를 통해서 실험을 했다.

엔 진의 구동은 기본적으로 APEngine클래스의 영역 안에서 실행이 된다. init 메소드와 container 메소드 등으로 기본적인 세팅을 하게 되며 addGroup 메소드를 통해서 물리 역학에 대한 관계를 형성할 인스턴스들을 등록한다. 등록된 인스턴스들은 각각의 기능에 따라 서로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충돌과 중력, 무게에 관련된 파라미터들을 볼 수 있었는데 자세한 것들은 클래스를 좀더 분석해 봐야 할 듯싶다. 만들어 놓은 위 결과물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검은 화면에서 마우스 클릭을 할 경우 원형의 오브젝트를 생성하며 중력에 의해서 아래로 하강한다. 하강 과정에서 로프에 걸리게 된다. 생성한 각각의 오브젝트들도 서로 관계를 형성하며 탄성을 갖게 된다.

로 프의 원형을 클릭할 경우 CircleParticle 오브젝트가 가지고 있는 fixed(Boolean)의 값을 변경하게 되는데 true일 경우에는 고정이며 false일 경우에는 비 고정상태로 주변의 오브젝트의 반응에 의해서 역학 운동을 하게 된다. 이때 true일 경우 붉은색, false일 경우에는 노랑색으로 구분하였다.

* circle 오브젝트 생성을 6개로 한정.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