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cacheAsBitmap 적용시 고속처리를 위한 팁

Programming/ActionScript 3.0 2007. 7. 31. 07:48

인스턴스를 표시할 때 구형과 같이 Rectangle형태를 갖고 있지 표시오브젝트의 경우 그래픽이 포함되지 않은 부분(투명한 부분)에 색을 넣으면 알파 블랜딩 처리를 생략하여 조금 고속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인스턴스의 투명 부분에 색을 입히려면 각 인스턴스의 프롭퍼티에 있는 opaqueBackground 에16 진수 칼라를 지정하면 된다.

입혀진 배경색에 해당하는 부분은 마우스 이벤트를 받지 않는 영역이다.








import flash.display.Sprite;

var circle:Sprite = new Sprite();
circle.graphics.beginFill(0x0000FF);
circle.graphics.drawCircle(40, 40, 40);

circle.cacheAsBitmap = true;
circle.opaqueBackground = 0xFFFFFF;

circle.addEventListener(MouseEvent.MOUSE_OVER, function(evt:Event){
        trace("over");
});

addChild(circle);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