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 데이터형 기본

Programming/ActionScript 3.0 2007. 6. 27. 15:21

ActionScript 3.0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데이터형이 있다. 이러한 데이터형에는 "단순한" 또는 "기본적인" 데이터형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 있다.

    * String : 이름 또는 텍스트 형태의 문자
    * Numeric : ActionScript 3.0에는 수치 데이터형으로 3종류의 데이터형을 사용한다.
          o Number : 소수점이 있거나 없는 값을 포함한 모든 수치
          o int : 정수 (소수점이 없는 자연수)
          o uint : 부호 없는 정수. 즉 부의 수가 되지 않는 자연수
    * Boolean : 스위치의 on이나 off, 2개의 값이 동일한가 아닌가 등의 true 나 false의 값

단순한 데이터형은 1개의 정보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단일의 숫자 또는 텍스트의 1문장 등이지만 ActionScript에서 정의되는 데이터형의 대부분은 정리되고 그룹화된 세트값을 나타내기 위해 복잡한 데이터형으로서 기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데이터형 Date의 변수는 1개의 값, 즉 특정의 시점을 나타내지만 그 일자의 값은 실제로는 일, 월, 년, 시간, 분 , 초 등 복수의 값으로 나타내며 모두 개별의 수치를 갖는다. 이 때문에 일자는 단일의 값으로 해서 생각하지만 (Date 변수를 작성해 단일의 값으로 해서 처리할 수 있지만) 컴퓨터의 내부에서는 1개의 일자를 정의하는 복수 값으로부터 완성되는 그룹이라고 볼 수 있다.

프로그래머가 정의하는 데이터형 이외의 데이터형 대부분은 복잡한 데이터형이다. 복잡한 데이터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다.

    * MovieClip : 무비 클립 심볼
    * TextField : 다이나믹 텍스트 필드 또는 텍스트 입력 필드
    * SimpleButton : 버튼 심볼
    * Date : 특정의 시점에 관한 정보 (일자와 시간)

데이터형과 같은 의미로 많이 사용되는 용어에 클래스와 오브젝트가 있다. 클래스는 단지 데이터형을 정의한 것이고 오브젝트는 클래스의 실제의 인스턴스다. MovieClip의 변수는 MovieClip 오브젝트로 기술할 수 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