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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3] Point 오브젝트의 사용
Programming/ActionScript 3.0
2007. 6. 20. 02:35
1. Point의 개요
Point 클래스는 기존 플래시8버전(ActionScript 2.0)부터 도입된 클래스이지만 ActionScript 3.0에서는 기존의 ActionScript 2.0보다 편리한 메소드와 속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Point 오브젝트는 1 페어의 좌표치로 나타내지는 직행 좌표상의 포인트를 정의한다. 2 차원의 좌표계에 대응하는 수평축 x 와 수직축 y 에 의해 1 개의 포인트를 표현한다.
Point 오브젝트를 정의할 때는 다음과 같이 x 프롭퍼티와 y 프롭퍼티를 설정한다.
2. 포인트간의 거리의 취득
Point 클래스의 distance() 메소드를 사용하면 같은 좌표 공간내에 있는 2 개의 포인트 사이의 거리를 조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같은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2개의 표시 오브젝트 circle1 와 circle2가 가지는 기준점간의 거리를 취득한다.
3. 좌표 공간의 변환
2 개의 표시 오브젝트가 각각 다른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경우는 각각의 속하는 좌표 구간이 차이가 날 가능성이 있다. DisplayObject 클래스의 localToGlobal() 메소드를 사용하면 그러한 좌표를 공통의 글로벌인 좌표 공간 (스테이지 좌표)로 변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다른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2개의 표시 오브젝트 circle1 와 circle2가 가지는 기준점간의 거리를 측정한다.
다음과 같이 target이라는 표시 오브젝트의 기준점과 스테이지상에 있는 특정의 포인트와의 거리를 조사하는 경우는 DisplayObject 클래스의 localToGlobal() 메소드를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4. 각도와 거리의 지정에 의한 표시 오브젝트의 이동
이동거리와 각도를 지정해 오브젝트를 이동하려면 Point 클래스의 polar() 메소드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myDisplayObject 오브젝트를 60도의 방향으로 100 픽셀만큼 이동합니다.
Point 클래스는 기존 플래시8버전(ActionScript 2.0)부터 도입된 클래스이지만 ActionScript 3.0에서는 기존의 ActionScript 2.0보다 편리한 메소드와 속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Point 오브젝트는 1 페어의 좌표치로 나타내지는 직행 좌표상의 포인트를 정의한다. 2 차원의 좌표계에 대응하는 수평축 x 와 수직축 y 에 의해 1 개의 포인트를 표현한다.
Point 오브젝트를 정의할 때는 다음과 같이 x 프롭퍼티와 y 프롭퍼티를 설정한다.
2. 포인트간의 거리의 취득
Point 클래스의 distance() 메소드를 사용하면 같은 좌표 공간내에 있는 2 개의 포인트 사이의 거리를 조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같은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2개의 표시 오브젝트 circle1 와 circle2가 가지는 기준점간의 거리를 취득한다.
3. 좌표 공간의 변환
2 개의 표시 오브젝트가 각각 다른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경우는 각각의 속하는 좌표 구간이 차이가 날 가능성이 있다. DisplayObject 클래스의 localToGlobal() 메소드를 사용하면 그러한 좌표를 공통의 글로벌인 좌표 공간 (스테이지 좌표)로 변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다른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내에 있는 2개의 표시 오브젝트 circle1 와 circle2가 가지는 기준점간의 거리를 측정한다.
다음과 같이 target이라는 표시 오브젝트의 기준점과 스테이지상에 있는 특정의 포인트와의 거리를 조사하는 경우는 DisplayObject 클래스의 localToGlobal() 메소드를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4. 각도와 거리의 지정에 의한 표시 오브젝트의 이동
이동거리와 각도를 지정해 오브젝트를 이동하려면 Point 클래스의 polar() 메소드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에서는 myDisplayObject 오브젝트를 60도의 방향으로 100 픽셀만큼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