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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3] 벡터 그래픽의 묘화
Programming/ActionScript 3.0
2007. 6. 15. 16:34
각각의 Shape, Sprite 및 MovieClip 오브젝트는 graphics 프롭퍼티를 갖고 있다. 각 오브젝트의 graphics 프롭퍼티는 Graphics 오브젝트로 Graphics 클래스에는 lines, fills, 셰이프를 묘화 해 조작하기 위한 프롭퍼티와 메소드가 포함된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는 Shape 오브젝트로 오렌지를 묘화 한다.
Graphics 클래스에는 단순한 셰이프를 간단하게 묘화하기 위한 다음의 메소드가 포함되어있다.
drawCircle()
drawEllipse()
drawRect()
drawRoundRect()
drawRoundRectComplex()
묘화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linestyle()
lineGradientStyle()
beginFill()
beginGradientFill()
beginBitmapFill() 메소드를 호출하고 선스타일, fills, 또는 그 양쪽 모두를 정의하게 된다.
( 다른 표시 오브젝트를 포함한다)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이기도 하면서 타임 라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그래피컬 오브젝트를 작성하는 경우는 Sprite 클래스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다음의 Sprite 오브젝트에는 graphics 프롭퍼티로 묘화 한 circle의 아이 리스트내에 TextField 오브젝트가 있다.
Sprite 또는 MovieClip 오브젝트의 그래픽 층은 항상 Sprite 또는 MovieClip의 아이 표시 오브젝트의 배후에 표시되지만 그래픽 층은 Sprite 또는 MovieClip의 아이 리스트에는 표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다음의 코드는 Shape 오브젝트로 오렌지를 묘화 한다.
Graphics 클래스에는 단순한 셰이프를 간단하게 묘화하기 위한 다음의 메소드가 포함되어있다.
drawCircle()
drawEllipse()
drawRect()
drawRoundRect()
drawRoundRectComplex()
묘화 메소드를 호출하기 전에
linestyle()
lineGradientStyle()
beginFill()
beginGradientFill()
beginBitmapFill() 메소드를 호출하고 선스타일, fills, 또는 그 양쪽 모두를 정의하게 된다.
( 다른 표시 오브젝트를 포함한다) 표시 오브젝트 컨테이너이기도 하면서 타임 라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그래피컬 오브젝트를 작성하는 경우는 Sprite 클래스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다음의 Sprite 오브젝트에는 graphics 프롭퍼티로 묘화 한 circle의 아이 리스트내에 TextField 오브젝트가 있다.
Sprite 또는 MovieClip 오브젝트의 그래픽 층은 항상 Sprite 또는 MovieClip의 아이 표시 오브젝트의 배후에 표시되지만 그래픽 층은 Sprite 또는 MovieClip의 아이 리스트에는 표시되지 않는다.